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잦은 방귀
상담과 가정의학과
- 하루중에도 잦은 방귀 와 냄새가 심함속이 부글부글 - 어깨와 목선 묵직하고 뻐근함 - 변비가 있다 없다 하고 변의 모양도 변수적임 - 예전과 달리 많이 먹기를 두려워 살이7KG 빠졌음 유지 중 - 코가 목 뒤로 넘어감 - 침생킬때 목과 귀가 아픔 아픔 - 눈 항상 충혈기상시 더욱 심함 - 손이 자주 부었음 - 의식을 잃을것 같은현기증이라기엔... - "몸이 이상하다"라는 불쾌한 컨디션이 평균 하루중3회 딱히 어디 통증이 있는건 아닌데
제 생각엔 잦은 방귀+소화기 문제+좋지않은 피
가 문제인것 같습니다.
여기 저기 콕콕 쑤시고 손이 저리듯 머리 한쪽이 저리는 증상이 자주 있구요 55에서48kg빠져서인지 시각적으로 도는 느낌은 없지만 현기증 같은 현은 현상이 곧 일어날것만 같은 상황이 처하기도 해서 매사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근데요 장세척 및 간 세척이라는 게 있던데 하면 좋아지지 않을까 궁금해서 문의합니다.
건강 FAQ 답변
답변
지금의 증상은 장이 안좋은 증상이며 장이 안좋으면 위에서 열거하신 모든 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점점 심해집니다.

왜냐하면 장은 영양분흡수와 노폐물배설 기관인데 이 기능이 다 안좋기 때문에 영양분흡수가 잘 안되어 기력이 떨어지고 노폐물배설이 적절하지 못하여 노폐물이 체내에 쌓이며 또한 소화안된 물질이 장에서 부패하여 독소가 체내에 흡수되면서 각종 이해할 수 없는 증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장세척이나 간세척은 아직까지 과학적으로 분명하게 증명된 바는 없으나 의사의 지도아래 조심스럽게 실시하는 것은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근본적은 치료가 되지는 않으므로 식습관 개선을 이루면서 대증요법으로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길병원에서 장세척, 간세척은 아직 실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소화가 잘안됩니다.
이전 글 얼굴에 열이있는 상태에서 후끈거리고 극심히 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