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얼굴에 열이있는 상태에서 후끈거리고 극심히 졸림
상담과 가정의학과
휴직기간이라 도서관에 가서 책을 좀 보는데 남들은 머리가 맑아질 아침시간AM 9시이후부터 본인은 극심하게 졸려옵니다..
얼굴에 약간의 열이 있고 후끈거리기 시작하고 또한 머리는 멍한 상태에서 극도로 졸립습니다..졸음을 참고 책을 보면 머리가 멍해서 도대체 집중이 안됨. 그래서 한시간 넘게 충분히 잠을 자줘야 이런 증세들이 없어지는데..
졸음을 참을수는 있으나 만약 오전에 한시간 넘게 충분히 잠을 자주지 않으면 그와 같은 증세가 하루종일 계속되면서 비몽사몽인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졸음은 잠깐 참아내면 없어질 터인데 본인은 하루종일 졸립고 머리가 멍하고 얼굴이 화끈거리고 미열이 있는 상태입니다..남들처럼 그냥 졸음이 많은거랑은 좀 다른것 같은데..
매일밤 10시간 넘게 자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최근 6개월동안 계속되고 있으며 30세부터 종종 있어 왔습니다.
하루 8시간 넘게 자며 밤에 잠은 잘자는 편이었으나 낮잠을 반드시 자는 바람에 최근에는 약간의 불면증에 힘겹습니다..그래서 잠들기전에 음악 테이프를 틀어놓고 잤더니 머리가 멍하는 증세는 다소 줄어든 듯 하다가 지금은 또 그렇습니다.
졸음이 잠이 부족해서 생기는 졸음같지가 않고 한마디로 극도로 졸림..참을수는 있으나 그러면 하루종일 얼굴에 열이 있는 상태로 후끈거리고 멍함..
이와 같은 증세도 병일까요? 병이라면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치료기간 등 제발 성의 있는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건강 FAQ 답변
답변
잠을 오래잔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질입니다. 깊게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얕은 잠은 아닌지, 잘 깨는 것은 아닌지, 코를 골지는 않은지 등이 중요합니다.

코를 고는 경우는 충분한 산소가 몸에 흡입되지 않으므로써 피로의 원인이 됩니다.

잠자는 환경이 안좋은 경우 산소가 충분하지 않거나 즉 반지하 공기가 잘 안통하는 구조, 너무 건조하거나 등등도 점검해 보아야하는 상황입니다.

물론 알지못하는 스트레스도 깊은 수면을 방해합니다. 야식을 하는 것도 깊은 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잠의 질에 대하여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잦은 방귀
이전 글 왜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