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최신의학코너

최신의학코너 내용 보기
제목 맘모톰 (Mammotome)
진료과 박흥규 교수 교수 유방클리닉
맘모톰은 유방암 조직검사 시 사용되는 의료기계의 이름으로 유방암을 진단하는데 획기적인 방법으로 대두되고 있다.


맘모톰 수술은 유방에 칼을 대지 않고 간단하게 암 여부를 진단하는 수술방법이다.
무엇보다 부분마취로 통증 없이 조직검사와 멍울제거/양성종양제거 가 가능하며, 수술 후에는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조직검사
기존방법 조직검사를 위해서는 입원을 한 후 전신마취 하에 유방에 보통 3cm이상의 절개창을 만들어 의심되는 부위에서 조직을 떼어내는 방법으로 통증이 동반되고 수술부위 흉터와 유방변형형태도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후유증도 나타납니다.
맘모톰
조직검사 방법
입원하지 않고 외래에서 부분 마취 하에 초음파를 보면서 바늘 삽입을 해서 컴퓨터로 세밀하게 조직검사 할 부위를 찾아 떼어내기 때문에 조직검사율이 100%이며 통증도 없고 수술시 흉터도 없고 수술 후 일상 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멍울제거술
기존방법 절개에 의한 유방 제거술은 최소 3cm 이상의 피부 절개창을 필요하고 여러개의 절개창이 필요하다.
또한 심부에 위치하거나 여러개일때는 국소마취로는 안되기 때문에 입원해서 전신마취 하에 수술을 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게 되고 수술 후 통증도 심한편이다.
맘모톰
멍울 제거술
초음파를 보면서 바늘을 유방멍울에 한번만 넣고 고정시키면 컴퓨터와 연결된 진공흡입기가 작동하여 멍울이 바늘내로 들 어오게 되고, 바늘 내부에 있는 움직이는 칼의 이동으로 모든 멍울조직을 잘라 유방밖으로 배출합니다.


- 입원하지 않고 부분마취로 통증 없이 조직검사와 멍울제거가 가능하다.
- 한번삽입으로 조직 검사 시 필요한 충분한 양의 조직검체를 취할 수 있다.
- 유방의 상처가 거의 남지 않는다.
- 시술시간이 20~30분정도로 짧다.
- 수술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이 거의 없다.
문의:   유방클리닉 032 460- 3267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파이브로 스캔 (Fibroscan) 이란 ?
이전 글 인공와우 이식술